[열반스쿨 41기] 3-2강 후기, 임장, 임장, 임장!!!!
강의 전기
가장 듣고 싶었던 부분이고, 기다려 왔던 부분이다. 그리고 장인의 시행착오에서 나온 스킬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너무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기다리면서 교재도 뒤적이고, 카페도 뒤적이면서 예습도 해본 파트였는데... 정작! 강의를 들을 타이밍에 외근이 연이어있어서 체력이 좀 동났다. 아침에 들었으면 좋았을텐데 미모도 30분밖에 하지 못한 나자식 무슨 일이야. 어쨌든 퇴근 후 샤워만 하고 부랴부랴 강의 듣기 시작!
강의 중기
몇 단계 투자자 인가요?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해야 발전할 수 있다!
Note: 투기꾼, 갭투자, 경매투자, 가치투자 순으로 진화를 할 수 있다! 포켓몬같다. 내가 지난 번 후기에서 85% 투기꾼 어쩌고 했었는데 생각할 수록 후회와 부끄러움이 밀려온다. 투기꾼은 그냥 투기꾼이지 뭘 또 그렇게 자존심을 부린다고 ^^; 저환수원리도 몰랐던 나는 투기꾼이 맞다네. 맞다네. 그냥 스펀지처럼 흡수하고, 받아들이자!!!! 으으으... 강의를 매번 들을 때마다 부족함에 놀라고! 내가 질러버린 실수에 뼈맞고! 완빤찌 앤드 쓰리 강냉이.
Action note: 메타인지를 늘리자! 부가가치가 높은 시간에 대해 계속 의식하면서 지내자. 본업이 무엇이든 투자만큼 부가가치 높기가 어렵다. 이제 그냥 받아들이자. 미라클 모닝 Affirmation에 추가하자. 부가가치가 높은 일에 집중하자!
투자하려면 저환수원리. 그 중 저평가하려면 비교평가,
비교평가하려면 앞마당 5개, 앞마당 만드려면 임장보고서, 보고서쓰려면 임장!!
Note: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가면 사과~ 이렇게 역으로 역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당장 오늘 해야할 일을 알아낸다는 것 그리고 꾸준히 실천하게 한다는 것이 월부시스템 같다.
시스템 A는 뇌피셜 투자!!!! 투자할 때는 시스템 B로 해야 한다.
Note: 여기 누가 뇌피셜 투자한 사람 찾으셨나용? 응앙 ㅜㅜㅜㅜㅜㅜ 뼈맞고 듀금. 광O 힐스테이트 케이스로 실제 사례를 꺼내주셨는데, 사례 하나 하나가 너무 사무치도록 무섭게 다가온다. 성공사례보다는 실패사례 쪽이 항상 너무 너무 가깝게 느껴지는 걸 보면 역시 내가 한 것은 투기 + 뇌피셜 투자 ^^ 특히나 수익성, 원금보존, 리스크 파트에서 굉장히 안일하게 (사실은 몰라서) 내 돈을 넣었지. 후후후. 진하게 우려먹어보는 0호기의 쓴 맛.
Action note: 0호기의 뇌피셜 투자 되새김질하고 오답노트 만들기.
부자로 가는 길에는 벽이 있다. 벽 앞에 좌절 마라. 문제와 어려움 속에서 교훈을 찾으라.
가난을 면치 못하는 상황, 만족하는가?
Note: 살다보면 매일이 벽이다. 미라클 모닝도 아직은 습관화되지 않아서 내게 가장 큰 벽이다. 일으킬 수 있는 기적 = 밍기적 뿐인 내가 그래도 어찌저찌 띵띵 부은 눈으로 카페에 출석체크를 하고 어떻게든 몸을 일으켜본다. 이런 소소한 밍기적(ㅋ)이 언젠간 커다란 벽 앞에서 찐 미라클처럼 강한 힘이 되어 돌아오길 바란다. 그리고 스스로 속이지 말자. 이런 상황이 괜찮다고 느꼈다면, 다른 답이 있다고 느꼈다면 강의를 수강하게 되지도 않았을 것이다.
Action note: 매일 물어보자. 지금 상황에 만족하는가? 그리고 벽을 만나도 물어보자. 이 문젤 마주친 사람은 나뿐일까?
경매투자의 어려움은 특수물건이나 소송이 엮인다는 것
가치투자 사례에서도 임차인이 집을 보여주지 않은 에피소드
Note: 간혹 생각한다. 어려움 강도 1을 넘어서면 어려움 강도 0.5가 아무렇지가 않다. 대충 고통 면역이 생긴다. 너바나님의 갭투자 사례, 경매 투자 사례, 가치 투자 사례를 보고 있노라면 강한 파도부터 쓸어맞은탓에 (흑흑) 임차인이 비협조적이고 부동산 소장님이 불친절한 것쯤은 정말 아무렇지 않아 보인다. 물론 쌩초보인 나에게는 온갖 것들이 다 아프고 스트레스가 되겠지만. 벽을 넘어 넘어 자산을 일군 사례가 말을 하는데 듣자 제발.
Check list: 집 살 때는 무.조.건 보고 산다. 임차인이 들어올 것이므로. 그리고 비협조적이면 여러팀 한 번에 보여준다거나 등의 방법을 어떻게든 찾자.
강의나 임장보고서는 당일 날 하세요!
Action note: 반드시 당일. 혹은 다음날 이른 아침에 한다. 지금도...나는...자정을 넘겼지만 쓴다. 날아가지마 소중한 정보들아!!! 교훈을 얻은 마음아!!!!
월부 멘토 칼럼, 실전 경험담, Top5 게시글 구독하고 보세요. 출력해서 보시고 요약하고, 벤치마킹하세요 (+월부에 지역분석보고서 보세요)
Action note: 내일부터 실천할 것. 그리고 댓글 달아서 빨리 이사 될 것. ㅎㅎㅎ 이사 승진 넘모 쉽다! 얼른 하자!!!!
투자지역 선정: 조인스랜드 > 인쇄 > 급매 >현장 >소액투자. 임장 필수 어플 챙기기
Action note: 이제부턴 실천 뿐이얌 뿜빠뿝빠. 쁍쁍. 투자지역 선정 한 싸이클 따라해보기. 필수 어플 다운로드 받기
note: 0호기 내집마련 투기꾼(?) 시절에는 사진 찍는 것도 조심스럽고, 사장님과 대화도 조심스러웠지. 휴. 이렇게 핀셋으로 콕 찍어서, 아주 그냥 다 떠먹여주는 강의 한 번 듣고 다녔다면 수천배는 수월했겠다. 정말.
중개인과 약속 잡는 법 전 과정!!!
Note: 또또 퍼주신다. 심지어는 녹음한 파일 하나를 공개해주시면서 멘트 하나 하나 분석하고 정리해주셨다. 그저 빛....☆
Action note: 중개인과 약속 잡는 법은 가까운 미래를 위한 체크리스트로 두자. 그리고 꼭 챙기자. 꼼수 부리지 말고 다 따라하자. 노꼼수!!!!!!!!!!!!!!!!!!! (성공한 사람이 뭘 하면 판단하지 말자. 그냥 하자. 옳고 그르고 떠나서 하자.)
강의 후기
정.말.이.지 다 떠먹여준다.... 그저 놀랍다....... 이유식 먹는 느낌....?
이정도로 세세한 디테일을 스킬 나노 단위로 알려주는데........... +0+ 시키는대로 제발 다 해보자. 플리쥬다 플리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