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열반스쿨 41기] 세금 빼고 써보는 5-1강 후기, Not A but B를 알자!

by 동글머니 2021. 6. 23.
728x90
반응형
강의전기

이제 열반스쿨 5주차! 마지막 강의를 듣게 되었다. 마지막인만큼 더욱 갈급한 맘으로 ㅋㅋ

어려운 세금 강의를 달아서 들어보기로 했다. (듣다가 넘 힘들어서 중간에 잠깐 잤음 ㅋㅋㅋ)

 

강의중기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우수 과제를 알려주며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점을 많이 다뤄주셨다.
지방은 직장보다는 인구를 좀 더 봐야한다고 하셨다.
특히 지방의 경우는 수도권 대비 인구는 적고, 입지 독점성도 없다고 하시며 그 부분에 집중할 것을 알랴주셨다.

 

Note : 다른 동료들의 과제를 통해서도 배우는 점들이 참 많다. 이번엔 수도권과 지방,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른지 기준점을 확립해나가면서 투자에 임하면 좋겠단 교훈을 얻었다. 유진아빠님 특강에서도 많은 차이점들을 다뤄주셨는데, 정규 코스인 지방투자반 통해서 기준을 마련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기대감도 올라왔다. ㅎㅎ

 

월친소 혜택 소개: 열반스쿨 소개하면 소개해준 사람 받은 사람 모두 아메리카노 쿠폰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많이 데리고 가면 실전반, 중급반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Note: 월부 강의 광클 경쟁 넘 후덜덜하다. 친구들에게 강의를 끊어주는 방법도 생각해볼만한 것 같아. 흑흑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추천합니다.
너바나님 인생의 책 3권 꼽으라면 그 중 한 권. 처음부터 끝까지 필사했고 매 해 읽는다.

Action note: 나도 꼭 필사하면서 읽어봐야겠다 (!) 이건 꼭 종이책 실물로 사야징!! 예전에 산 적 있는 책인 줄 알고 봤더니 집에 있는 책은 <자기관리론>이었다; 인생의 책, 인생 영화는 정말이지 한 해 한 해 나이들며 볼 때 마다 새로운 맛이 난다는 점에 깊이 공감한다.

 

Not A but B !!!
부자는 편익과 비용을 계산한다. 
부자는 편익이 큰 쪽을 택하고, 빈자는 비용만 두려워한다.
부자는 비용과 대가를 치른다. 빈자는 대가를 치루려고 하지 않는다.

note: 투자는 물론 세금에 있어서도 적용되는 것이었다. A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B였다는 것!!!! 사실은 B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 버렸다면 재빨리 그 B에 응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B를 행해 나가야 한다. 부자의 마인드란 그런 것. 자본주의는 철저하게 포지션 게임이란 점을 다시 한 번 듣게 되었다.

 

강의후기

강의 이후에 복습이 넘나 필요한 차시여서, 해보기 리스트를 따로 만들었당.

해보기 리스트
○ 세금 퀴즈 다시 풀어보기
○ 세금의 종류 요약해보기
○ 세금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 다시 읽고, 세금을 모를 경우 리스크 다시 계산해보기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사기 (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