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린이 Level 10+Up 올려주는 꿀강의~~

by 동글머니 2021.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하는 열중반 수강에 한껏 씬난 동글머니입니다.

 

강의의 퀄리티가 높은 중급반!

독서를 잔뜩 할 수 있기로 유명한 중급반!

 

을마나 설렜게요? >_<

오프라인 강의를 먼저 들은 동료에게 미쉘님 강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오프라인 수강한 동기가 들려준 이야기

야 너두 할 수 있어!!!

지난 주말, 때이때이님과 방학을 틈타서 OO시 임장을 하게 됩니다.

버거를 챱챱 먹으면서

강의에 대한 소감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이 적어도 투자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단계 별로 알려주시더라구요"

 

"찐투자자에게서 가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어요! 저도 이제 가격을 신경쓰면서 임장할래요!"

 

토요일에는 임장하다가 오프라인 강의들으러 가는 때이님,

스스로의 모습을 보며 "성장"한 스스로를 발견하고 뿌듯해합니다.

 

우리 꼬꼬마들에게 큰 감동을 전해준 강의 넘 궁금한거 있죠?

 

감동을 받은 때이님이 다음번엔 OO시로 가자고 추가 제안까지 해주심. ㅋㅋㅋㅋ

 

때이님 덕분에 미쉘님이 현장에서 강조점을 두신 부분,

 

초보자에게 더 크게 들린 부분을 의식하면서

강의를 들어볼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Tip: 동료들을 모으다보면

광클을 못해도 현장 강의 분위기를 엿들을 수 있다!!!

 

투자자의 구분동작 1단계: 잃지 않는 투자

이제는 나도 투자자다!

 

부알못 부린이가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는 맛을 봅니다.

그러면서 앞마당도 쪼큼씩 늘어나게 되는데요.

 

서울, 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

쬐끔씩 임장하다보니

비교평가가 될락말락,

 

알다가도 잘 모르겠는거에요. 후하후하

 

이런 갈팡질팡 부린이에게,

투자 경험치에 따라서 봐야할 투자 기준을 정확하게 날려주십니다.

 

씨.원.해 !!!!!

자라나라 부린이여!!!!

레벨 업 하러 갈 시간이야아아아~~~~~~

 

 

 

먼저 준비되지 않은 투자자의 흔한 실수와 마음을 먼저 헤아려주십니다.

 

방랑미쉘님이 실제 월부 게시판 글을 보셨다고 합니다.

 

다들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그 기준이 없는 것을 보셨다고 해요.

 

꽤 많은 수의 월부인들이 실거주든 투자든 0호기 하고 월부에 유입되는 것 같은데요.

(ㅋㅋㅋㅋㅋ걱정된다..내 0호기)

 

흔한 유형인 똘똘한 한채,

매매전세 갭만 보는 투자,

공시지가 1억 미만 투자 사례의

리스크들을 파헤쳐주십니다.

 

그렇게 기준없이 투자하다가,

월부에 들어와서 그저 빛과도 같은 레시피 "저환수원리"를 배웁니다.

 

사고 치지 않고 들어오셔서 바로 1호기 하시는 분들 넘나 부러운 것 >0<

 

다들 어딘가에 문신하셨죠? ㅎㅎㅎ

글자로는 확실히 익히셨을거라 확신을 합니다!

 

그리고 그 개념들을,

실제 투자를 반복하면서 구간 별로 땋땋!

바로 바로 써먹을 수 있게!!!

구분동작으로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10호기까지 경험을 투명하게 공개해주시면서,

투자 시기별로 OO이 달라야 한다는 걸 알려주셨어요.

 

3채가 되기 전에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합니다.

 

특히 투자금과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잃지 않는 투자를 반복하고,

복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어요!

 

그때는 딱 세 가지 기준을 봐주라고 하시네요.

특히 OOO율에서는 가격의 다면적인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매가격을 다양하게 쪼개어볼 수 있는데,

= O+OO

= OOO + O

= OOOOO + OOOO

 

역시 부동산에 달린 가격표가 여러가지라는 생각을 다시금하게 되었습니다.

 

OOOO = OOO/OOOO=OOO/OOOO

이 그 다음 기준인 OOO량까지 연계가 됩니다.

 

넘 신기해요!!!!!!

우리가 임보쓸 때 늘 분석하는 그 OOO량!

 

이렇게 가격과 연계가 되는구나!

 

 

와! 이게 그 통찰력인가봅니다!!!

 

 

그리고 미쉘님의 실전 투자 사례까지

상세하게 풀어주십니다.

 

해당 앞마당을 두고 봤을 때

잃지 않는 투자가 분명했습니다.

그래도

복기를 통해서 보니 몇 가지 아쉬움이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

 

앞마당 내에서 입지가 더 좋은 곳을 꼼꼼히 살피지 않은 것 점,

OOO 역시도 상품으로 볼 수 있었다는 점,

그리고 같은 시기에 더 좋은 입지에서 더 수익률 좋은 투자가 가능했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투자를 통해 정말 다양한 경험을 풀패키지로 해보셨더라구요!!!!

 

결과적으로 잃지 않았고,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꽤 좋은 수익률도 났습니다!!!

 

잃지만 않는다면 기회는 오고,

복기를 통해서 경험에서 오는 통찰력을 쌓는 것이로구나! 하고 진하게 감동했습니다.

 

 

구분동작 2단계: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투자

레벨업 해볼 시간!!!

언제까지 부린이로 남을 건가요~

여기 고수의 통찰력이 있으니 얼른 얼른 레벨업 하세요~

 

강의를 듣는 동안 계속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몇 번이고 들어도 헷갈리던

봄, 여름, 가을, 겨울 부분을 어떻게 투자에 적용할 수 있을지

속시원하게 알려주십니다!!!!

 

메타인지 풀가동 (윙윙윙윙)

 

안다고 생각은 했던 부분:

투자 싸이클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다!

 

그래도 헷갈렸던 부분:

각 계절에서 가격 흐름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늘 헷갈림

화살표 방향이 넘 여러개고 (ㅋㅋㅋ)

가을은 추수하는 좋은 계절 같지만, 하락기라는 이미지 충돌 생김

 

아예 모르는 부분:

그래서 그걸 어떻게 투자에 적용할 수 있는지 감이 없음

 

이 강의를 듣고 드디어 이해를 한 것만 같습니다. (감격)

실전투자에서 꼭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의욕)

 

그리고 저평가 예시에서

나오는 몇몇 사례들이 앞마당입니다 >ㅁ<

 

정규강의 몇 안 들었을 때는 아는 단지만 나와도 좋았는데,

S구, Y구 사례!

앞마당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는 단지들이고 매물까지 본게 다 기억나네요.

소장님도 기억납니다(!)

으흑 ㅠ 그래도 뭔가 하긴 했구나!!!!

 

가격이 잘 기억이 안나는 함정이 있었는데 (앞마당 맞냐?-_-?)

네이버 부동산 켜서 바로 다시 머릿속에 입력시켜봅니다.

 

OOO가 같은데 입지는 다른 곳, 연식은 다른 곳 비교 비교~ 룰루~~~

임장다니면서 몇 번 해보기는 했는데,

강의로 케이스랑 같이 들으니 머릿 속에 비교평가란 이런거구나!!!!

 

Aㅏ H ㅏ !!!!!!

 

영차!!!!!

멱살을 제대로 끌어올려짐 당하는 기분이에요 :)

 

 

미쉘님 감사합니다 :D

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조원분들이랑 복습을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지

생각해봐야겠네요.

 

앞마당이 많이 나온 관계로 기뻐서 퀴즈 문제 하나를 예시로 만들어봤습니다.

사악한 난이도를 추구해보았어요.

플씨 횐님덜 ~~~~ 곧 찾아뵙겠습니다 >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