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실전준비반 1강] 투자하기 전, 꼭 들어야할 조언들

by 동글머니 2022. 7.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동글머니입니다

 

1년만에 다시 실준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1년짜리 마디가 어떻게든 돌아왔다는 점이 신기하고,

또 그때와 다르게 들리는 강의에 두 번 신묘하네요.

 

머리가 굵어지고(?) 체력은 낡아진 지금 바로 이 순간!

 

실전준비반이 필요했구나!그걸 알 수 있었어요!

 

너나위님의 강의는 꼭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월부 김치찌개 시절부터 지금까지

항상 스테디셀러처럼 자주 나오는 질문부터

 

현재 시장에서 해나갈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해나갈 수 있는 습관까지

초보자의 멘탈부터, 고여가는 투자자들에게 모두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Phase별로 다 알려주시는 느낌이랄까?

기초강의라고는 하지만 알수록 심오한 거 같습니다.

 

뭘 고를지 몰라 준비해봤어!

실거주 OR 투자

그것은 시퀀스의 문제였다!!!

월부 스테디셀러 질문입니다

실거주부터 먼저? 투자부터 먼저?

 

김치찌개 시절부터 많은 월부인분들이 궁금해하셨다고 하는데요

 

월부학교 선배와의 대화 때도

정말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수치적으로 한 방에 뙇!

정리를 해주시니, 헷갈리고 말고 할 것이 없쥬?

 

작년에는 이런 고민도 없었어서 그냥 흘려들었는데

선배와의 대화 준비할 때 복습한 것과 비교해보면서

더 와닿은 것은 아무래도 평균 매매가와 평당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결국 "기준"

기준이 있어야 투자의사결정이든,

실거주 투자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시한 번 기준과 원칙의 소중함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투자를 먼저하더라도

실거주를 잡을 수 있는 방법도 공유해주셔서

다시 유심히 들어봤습니다

 

잊지말자!

잃지않는 투자!!!!

나는 ㄱr끔 이 기본을 잊어버린다

그저 기계적으로

필터에 넣고 전세가율을 두드려보고,

생활권별 순위를 매기고,

영혼없이 1등을 뽑는 달들이 계속 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보면 계속 잊게 됩니다.

 

더 벌지 못하더라도,

목표를 이루면서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

 

일정 규모를 갖춘 도시의 아파트!

단기 변동은 무시하고 길게 가지고 갈 수 있는 것들!

리스크 대비를 되는 걸 한다!

 

반성이 되네요 ㅎㅎㅎㅎ

매달 돌아오는 1등 뽑기에서

관성적으로 뽑은 매물들!

주요 실수 리스트업 해봅니다

 

1. 일단 좋은 것 부터

나의 현금 체력과 리스크 대비는 고려하지 않고

일단 '죠오오오흔 거'부터 뽑고 시작하는 것.

 

2. 사고 난 다음은?

매수 그 이후의 스텝(보유, 매도)을 고려하지 않는 1등 뽑기

 

3. 수익률, 언제 낼 건데?

수익률에 대한 과한 욕심. 하지만 그 수익률이 언제 날 줄 알고?

대생활권과 도시 펀더멘탈 고려한 상승 순위 고려하지 않음

 

이런 것들이 떠오르네요

 

4. 비교평가와 시세트래킹 대충함

 

아, 넘어갈뻔 했는데 이 실수도 있네요 ㅎㅎㅎ

한 달에 임보 1개 나오고 있다면 일단 잘 하고 있는 거다 < 최소한의 격려와 위로

그러나 새벽에 유튜브 쇼츠 보고,

딴 짓하다가 주말에 임장 컨디션 떨어지는 건 어쩌라는거냐 < 뼈 때리는 말씀. 뼈 골절됨 ㅋㅋㅋ

 

이번이 10번째 임보인데 허허허

 

단지가 3D로 떠오르고,

시세가 기억이 나면 임장 제대로 한 거라고 했는데

아직도 멀었네요 (...) ㅎㅎㅎㅎㅎ

가지 가지 모자란다 모자라 ~~~~

 

분명히 너나위님은 강의를 해주셨는데

제가 항상 하게 되는 건 반성이네요 +ㅅ+ 하하하

 

이제 비교평가와 시세트래킹도 더 신경쓰는 걸로~

가격에 더 집착해보는 걸로~~~

 

분명 여러 말을 해주시는데

누군가는 격려와 희망을

누군가는 반성과 채찍질을 얻어가는 customize된 마법의 강의입니다! ㅋ

통념을 깨는

Secret Insight!

다 알려주신다! 비밀!

긴 시간 시장을 겪어본 사람이 아는 씨크릿토!

 

틀린 통념 하나

좋은 곳은 안 빠질거야

 

틀린 통념 둘

000부터 가격이 오를거야~

 

Nope!!

수도권은 00부터 오른다!!

여태까지 경부라인 웨이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생각해보니 가격의 흐름이 그렇게 출렁이는게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가격 상승의 두가지 패턴 그래프,

수도권의 흐름을 오랜 기간 봐온 사람만이 알려줄 수 있는

고런 인사이트 ?! ㅎㅎ

 

가격의 상승과 하락, 보합을 모두 겪어본 다음에야 알게 되는 것들이 분명 있는 거 같습니다!

 

습관으로 무게중심 잡기

내 다리 어디 갔니? ㅎㅎㅎ

독서

미모

암시

점검

 

각각의 습관의 중요성들을 알려주셨는데요

 

어느덧 BM할 거리들을 뽑지 않는 독서

어느덧 할 생각이 전혀 없어진 미모

미모와 함께 사라져버린 암시 루틴

 

근근히 명맥을 이어가는 점검

(그러나 점검에 따른 AS는 없었다고 한다 ㅋ)

 

투자자로 오래, 길게 가려고 할 때

결국 나를 지탱해줄 다리가 습관이었다는 점

 

점점 기운이 빠져서

무너지는 원인을 다시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흐유 (...)

 

 

BM목록

제대로 된 비교평가 해보기(feat.단단한 시세트래킹, 평형대별 수요층/볼륨 고려)

미라클 모닝 루틴 기강잡기 (ㅋㅋ)

암시를 통해 스스로에게 확신을 선물하자(!) 잊지마, 이건 선물이닷!

점검할 때도 AS 할 방법까지 함께 생각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